PR센터 & 보도자료

[2023.11.03] 유니트론보청기, 가을·겨울철 청력 관리 노하우 공개

2023-11-08

 

 

유니트론 보청기, 입동 맞아 청력관리 노하우 공개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유니트론보청기가 이명과 난청의 발병률이 높은 가을, 겨울철을 앞두고 청력관리 노하우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겨울이 시작된다는 '입동'(立冬)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가을, 겨울철이 되면 이명이나 난청 환자가 늘어난다. 이명이나 난청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찬바람에 장시간 귀가 노출되면 증상이 악화하므로 날씨가 추운 가을, 겨울 계절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는 혈류량 감소로 돌발성 난청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돌발성 난청은 갑자기 귀가 먹먹하고 잘 안 들리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다. 돌발성 난청은 ‘삐’ 소리가 들리는 이명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정확한 청력검사 및 진단,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돌발성 난청의 의학적 정의는 ‘순음청력검사(PTA)에서 3개 이상의 연속된 주파수에서 30dB 이상의 청력손실이 3일 내에 발생한 감각신경성 난청’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갑자기 귀가 잘 들리지 않으면 돌발성 난청으로 의심하고, 전문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이명 생기면 정확한 청력검사, 보청기 무료착용 서비스 이용하는 것도 방법

유니트론보청기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늘어나는 난청인을 위해 무료청력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무료청력검사는 유니트론보청기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유니트론보청기 전문센터를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무료청력검사를 받기 위해선 보청기를 취급하는 전문센터나 병원을 찾아가야 검사가 가능했지만, 유니트론보청기의 경우 온라인 무료청력검사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이나 직장에서 PC나 휴대전화를 통해 청력검사를 할 수 있다.

유니트론보청기의 온라인 무료 청력 테스트 결과는 정상 청력과 경도난청, 중도난청, 고도난청 등 청력상태를 간단하게 그래프로 제공해 주어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서 난청이 의심될 경우 추후 치료 및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려주며, 보청기 무료체험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오프라인으로도 전문적인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유니트론보청기 전문 센터’를 검색, 예약을 잡은 후 센터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받으면 된다.

병원이나 청각전문센터에서 난청을 진단받았을 때, 보청기를 무료로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유니트론보청기는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론 플렉스(FLEX)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유니트론 플렉스(FLEX) 프로그램은 유니트론보청기 홈페이지를 통해 보청기 무료 체험을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청력관리 솔루션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첨단 보청기를 사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니트론의 청각전문가가 보청기 사용자의 전반적인 사용기간과 착용시간, 청취환경 등 실제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 후, 사용자에게 청각솔루션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유니트론보청기의 최영주 청능사는 “유니트론의 플렉스 프로그램은 비용에 부담 없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은 난청인이 활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보청기를 실제 착용하기 전에 보청기가 착용자와 잘 맞는지, 어떤 보청기가 착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지 확인해 볼 수 있고, 유니트론의 청각전문가에게 전문적인 청각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Read : 137
x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7년 10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