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론 보청기, 우송대 산학협력 '스위스 본사 기술 트레이너 초청 특강' 진행
글로벌 청각전문 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유니트론(Unitron)보청기는 우송대를 방문하여 청각학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소노바코리아는 2019년부터 우송대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와 긴밀한 산학협력 관계를 맺어 왔다. 이와 연계하여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 그리고 지역 청각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우송대 청각학 특강은 스위스 본사의 시니어 기술 트레이너인 더글러스 발드윈(Douglas Baldwin)이 ‘보청기 기술의 최근 동향’이라는 주제로 귀 해부학부터 난청의 종류까지 전반적인 청각학에 대해 설명과 함께 보청기에 접목되고 있는 최신 첨단 기술 그리고 앞으로의 트랜드에 대해 심도 있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유니트론보청기 영업부 고병관 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각학은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그리고 필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각전문가들에게 보청기 시장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동연구 등 산학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트론(Unitron)은 글로벌 청각케어 전문기업 소노바(Sonova)그룹의 보청기 전문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