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 보도자료

[2024.03.23] 갑자기 잘 안 들려요~ 유니트론보청기 젋은층 ‘돌발성 난청’ 대처법 공개

2024-04-01

 

 

"스트레스 쌓이네" 이어폰 끼고 불륨은 최대…'이것' 온다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유니트론보청기가 늘어나는 젋은층 ‘돌발성 난청’인을 위한 대처법을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돌발성 난청’은 3일 이내에 3개 이상의 주파수대에서 30dB(데시벨) 이상 난청이 발생했을 때 진단을 내리는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한해 동안 10만 명당 5~30명 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돌발성 난청’은 젋은층을 중심으로 늘어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돌발성 난청’ 환자 수는 8만4049명에서 2022년 10만3474명으로 약 23% 증가했다. 특히 20대는 8240명에서 1만1557명으로 40%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트론보청기는 ‘돌발성 난청’이 갑자기 찾아 왔을 경우, 빠르게 전문의가 상주하는 이비인후과를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돌발성 난청’은 발병 이후 치료까지의 시간이 예후에 중요한 요인이 되는 질환인 만큼, 발병 이후 3일~1주일 이내 치료를 시작한 경우 가장 좋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돌발성 난청’의 골든타임은 1주일 정도이다. 1주일 이내에 병원을 방문해 청력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보청기를 착용해야 한다면, 전문센터 방문을 추천

전문의를 통해 난청을 진단 받았다면 보청기 전문센터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트론 보청기 전문센터에서는 무료청력검사부터 보청기 착용까지 토탈 청각 케어를 받을 수 있다.

거주하는 지역에서 가까운 ‘유니트론보청기 센터’를 검색해 예약을 잡은 후, 센터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받으면 된다. 또한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해 보청기 착용 진단을 받은 난청인은 보청기 착용을 위한 정확한 피팅 상담이 가능하다.

보청기를 효과적으로 착용하기 위해선 전문적인 검사를 받고, 난청 정도 및 유형, 성별, 나이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해야 한다.

보청기 보조금 혜택부터 피팅 서비스까지 한번에~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는 난청인은 보청기 보조금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니트론보청기 전문센터에서는 보청기 보조금에 대한 상담을 자세하게 받을 수 있다.

우리나라 보청기 보조금의 최대 지원 금액은 131만원이다. 보청기 지원 금액은 ‘보청기 구입가격 및 전기 적합비용’ 111만원과 ‘후기 적합비용’ 20만원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보청기 구입가격과 전기 적합비용을 합한 111만원은 보청기 구입 후 영수증과 관련 서류를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모든 비용은 5년에 1회, 한쪽 귀의 보청기만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19세 미만의 청각장애 복지카드 소지자는 양측 귀의 보청기를 지원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니트론보청기 홈페이지와 전국 유니트론 전문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니트론보청기 최영주 청능사는 “난청이 찾아 왔을 때는 그 누구나 당황하기 마련”이라며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보청기 착용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청기 전문센터를 찾아 정확한 청력검사 및 보청기 보조금 지원 혜택, 보청기 피팅 서비스 등을 받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Read : 114
x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7년 10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