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론보청기, 가정의 달 맞아 청력검사 받는 기본적인 노하우 공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위스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소노바그룹의 유니트론보청기가 청력검사를 받는 기본적인 노하우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유니트론보청기에 따르면 청력검사는 소리를 듣는 능력을 평가하는 테스트다. 청력 손실의 정도를 전문적인 장비를 통해 판별하고, 청력 손실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청력 손실 정도와 유형을 평가 및 진단해 치료·재활 계획을 세운다.
또 청력검사는 주관적인 방법과 객관적인 방법으로 나뉜다. 주관적인 방법에는 음차검사, 순음청력검사, 어음청력검사, 자기청력검사, 누가현상검사, 청각피로검사 등이 포함돼 있다. 객관적인 방법에는 임피던스 청력검사, 전기와우도, 청성뇌간반응 청력검사, 이음향방향 검사 등이 포함된다.
소리를 듣는 데 어려움이 있는 증상, 즉 난청이 있을 경우 일반적으로 청력검사장비를 전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하거나 보청기를 취급하는 전문센터를 통해 오프라인 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주관적 청력검사에 해당하는 순음청력검사와 어음청력검사를 가장 많이 실시한다.
순음청력검사는 125~8000Hz 사이의 각 주파수마다 순음의 강도를 단계적으로 제시하는 검사로 개인의 청력을 측정한다. 보통 난청의 정도를 파악하거나 난청의 유형이 전음성, 감각신경성, 혼합성 인지를 평가할 수 있다. 검사시간은 10~15분 정도 소요된다.
어음청력검사는 개인의 난청 정도가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능력에 얼만큼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하기 위해 시행하는 검사다. 회화어음에 대한 청력역치와 이해능력을 평가하며 일반적으로 청력장애의 원인진단 시 중요한 보조수단으로 활용된다. 검사시간은 대략 5~10분 정도다.
유니트론보청기는 ‘유니트론보청기 전문 센터’에서 전문적인 청력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예약이 우선적이기 때문에 예약 시 좀 더 수월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무료청력검사 결과에 따라 무료체험 상담 및 보청기 피팅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오프라인으로 방문하기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무료청력검사를 실시 중이다.
온라인 무료청력검사는 유니트론보청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무료청력검사를 받을 수 있다. 5분 내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노트북 등 유니트론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전자기기와 이어폰, 헤드셋만 있으면 간편하게 테스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