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PR센터 & 보도자료

유니트론 보청기, 비대면 원격 피팅 서비스 제공

2020-10-22

- 언택트 시대, 언제 어디서나 원격 피팅 서비스로 전문 청각 케어 제공
- 실시간 분석을 통한 개인 별 맞춤 알림 서비스 및 영상 제공   

코로나 19가 가져온 일상 속 변화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모든 산업군에서 ‘비대면 솔루션’을 모색하는데 그 어느때보다 집중이 되고 있다.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소노바 (Sonova) 브랜드 유니트론 (Unitron) 보청기도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대에 발맞춰 보청기 착용자의 건강과 청취에 제약없는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격 피팅 서비스 (Remote Adjust)’를 도입하였다고 22일 밝혔다.

단순히 크게 들려주는 음성 증폭기와는 달리 보청기는 최소 3개월 간 주기적으로 청각 센터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소리 조절 및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의료기기이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정기적 방문 및 대면이 어려워 지속적인 청력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된 유니트론 ‘원격 피팅 서비스 (Remote Adjust)’는 시•공간 제약없이 전문적인 청각 케어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유니트론 ‘원격 피팅 서비스 (Remote Adjust)’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우선, 보청기를 착용하는 동안 불편했던 사항에 대해 유선 상담을 하면 이를 바탕으로 청각 전문가는 보청기 사용자에게 맞는 소리 조절을 적용한다. 그리고 보청기와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소리 조절을 전송한다. 이렇게 전송 받은 소리 조절은 유니트론 전용 앱인 ‘리모트 플러스 앱 (Remote Plus App)’에서 적용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곧바로 개인별 맞춤 청각 케어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니트론은 ‘원격 피팅 서비스’뿐만 아니라 착용 시간, 주요 청취 환경 등 일상 생활 속 보청기 착용자의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보청기에 빠르게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알림 서비스와 사용자 설명 영상을 제공한다.

유니트론 보청기 관계자는 “코로나 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그동안 정기적으로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웠던 보청기 착용자분들도 유니트론의 원격 피팅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안전하게 청각 케어를 제공 받아볼 수 있어 듣는 즐거움을 다시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원격 피팅 서비스’는 올해 출시된 충전형인 ‘DX 목시 무브 R(DX Moxi Move R)’과 배터리 교체형인 ‘DX 목시 핏(DX Moxi Fit)’에서 지원 가능한 서비스이며, 일상속에서 직접 착용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 체험 이벤트 신청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트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Read : 457
x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7년 10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