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센터 & 보도자료

[2021.04.09] 유니트론 보청기, 손 안에서 모두 이뤄지는 비대면 청각 솔루션 제공

2022-02-16

 

 

- 온라인 청력 테스트로 간편하게 청력 상태 확인
- 모바일 전용 앱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원격 피팅 서비스 제공
- 보청기 사용 패턴 분석을 통해 패턴에 맞는 서비스 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요즘, 글로벌 청각전문기업 소노바(Sonova) 브랜드 유니트론(Unitron) 보청기는 청력검사부터 사후관리까지 안전하게 청각 케어를 받아볼 수 있는 비대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평소 청취에 불편함이 있다면, 유니트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청력 테스트’를 통해 현재 나의 청력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온라인 청력 테스트’는 PC 또는 모바일 상관없이 유니트론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소요 시간은 4분~5분 내외이다.

브랜드에 따르면, 보청기는 의료기기이므로 착용 후에도 청각 전문가의 정기적인 점검과 피팅이 필요하다. 이에 유니트론 보청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가 된 요즘과 같은 시기에도 정기적으로 보청기를 점검 받고, 피팅을 조절할 수 있는 ‘원격 피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원격 피팅’은 유니트론 전용 앱인 ‘리모트 플러스 앱’만 설치되어 있으면 시공간에 제약없이 전문적인 청각 케어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유니트론 보청기는 하루 평균 사용 시간, 주요 청취 환경 등 일상 생활 속 사용 현황 분석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청취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별 맞춤 알림 문자를 발송하여 보청기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니트론 보청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센터에 방문이 어려웠던 분들도 유니트론의 비대면 솔루션을 통해 정기적인 청각 케어와 피팅 조절까지 관리 받아 볼 수 있으며 앞으로도 보청기 착용자의 건강과 청취에 제약 없는 삶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트론 비대면 솔루션은 최신 플랫폼인 ‘디스커버 넥스트(Discover Next)’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오픈형과 귓속형 타입이 있으며 모든 전자기기와 다이렉트 연결하여 핸즈프리 통화 및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스테레오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디스커버 넥스트’ 관련 자세한 제품 및 판매처 정보는 유니트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Read : 2258
x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7년 10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