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PR센터 & 보도자료

유니트론, 보청기 앱으로 스마트하게 관리

2019-12-31

최근 스마트폰에 내장된 앱 또는 추가 앱을 통해 심박수, 수면 패턴, 운동량 등 자신의 건강수치를 측정하고 모니터링 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헬스케어 관련 앱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 (Sonova) 그룹의 브랜드 유니트론 (Unitron)은 보청기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리모트 플러스 앱 (Remote Plus App)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트론의 리모트 플러스 앱은 크게 보청기 조절, 보청기 사용현황 및 청취 만족도 평가의 세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보청기 조절 기능에서는 청취프로그램 선택 볼륨조절 환경음 및 미디어 밸런스 조절이 가능하다. 보청기 사용현황에서는 충전식 보청기 배터리 잔량 하루평균 보청기 착용시간 최근 보청기 센터 방문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청취만족도 평가 기능은 청각 전문가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기능으로, 보청기 사용자는 청취환경별 만족도에 대한 평가 및 특이사항을 청각전문가와 공유할 수 있다. 청각 전문가는 사용자가 공유한 만족도 평가와 보청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해당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보청기 피팅 및 솔루션 제안이 가능하다.

유니트론 관계자는 "리모트 플러스 앱은 보청기 사용자와 청각 전문가 모두를 위한 앱"이라며, "청각 전문가는 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고, 보청기 사용자는 청취환경에 따른 보청기 조절 및 전문가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보청기 사용에 대한청취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트론의 리모트 플러스 앱은 블루투스를 통한 다이렉트 연결 기능이 제공되는 유니트론 보청기와 호환되며, 디스커버 및 템퍼스 플랫폼의 D 목시 점프 R, D 목시 핏, T 목시 올에서 사용 가능하다.

Read : 504
x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7년 10월 1일